Others/만다의 알쓸신잡

[해외여행팁]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Amandaniel 2018. 2. 14. 06:01
SMALL

국제면허증발급 방법

- 장소: 경찰서 *민원처리부서가 있는 경찰서만 가능하니 가기전 꼭 전화로 확인하기!
- 가격: 8500 *카드결제만가능 
- 발급기간: 당일발급 
- 업무시간: 9 - 6시까지 




준비물
 

1) 여권원본
2) 여권사진
 (증명사진 안돼요!)*6개월이내 사진요구하지만사실 6개월 이내 아니어도 무방한 듯 
3) 운전면허증 (딱히 요구하진 않으셨는데, 기본적으로 가져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국제운전면허증 효력

기본적인 효력은 발급일로부터 일년 동안 유효!

그러나본인이 여행가는 국가의 법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미리 검색해보고 갈 것!
 *저 같은 경우로스앤젤레스는 J1등의 비자로 오는 사람들에게는 국제면허증으로 10일만 허용 해준다네요. 장기체류시에는 LA에서 직접 면허를 따야 합니다!



광고

 

당일에 가서 20분도 안되어서 발급받을 수 있었던 국제면허증, 사실 더 오래 걸릴 것 같아서 걱정했지만 국제면허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사람도 많지 않고, 이 업무 자체가 오래 걸리는 업무도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난 당일 30분만에 발급 완료 해주셨다. 그런데 사실 나는  2번의 실패 끝에 받은 국제 운전 면허증이라는 사실....하긴 내가 한번에 일이 해결된다는 건 참 이상한 일이긴 하다. 


1. 처음엔 아무 경찰서나 되는 줄 알고 준비물인 사진, 여권을 들고 회사 점심시간에 파워 워킹하며 열심히 갔는데.. 여기선 안된다고 거절.  발급해주는 경찰서가 따로 있는 사실! 그래서 결국 소중한 점심시간을 날리고 말았다


2. 두번째, 다시는 헛걸음을 하지 않으리라! 가기 전에 전화로 물어봐서 국제면허증이 발급 가능한 경찰서를 찾았다. 또 다시 여권, 증명사진을 들고 당당하게 발급받으러 갔다. 다행이 사람도 없었고, 왠지 뚝!! 진행될 것 같은 마음에 신이 났다. 하지만.. 여권 사진이 아닌 그냥 증명사진 가져가서 그날도 거절.... (여러분 여권사진 같아 보이는 사진이어도 안되요. 무조건 여권사진용으로 찍어 가셔야 한답니다!)


3. 결국 집으로 40분 걸려 돌아가서 여권사진을 다시 챙겼다. .. 다행이 여권사진, 여권을 드리고 신청이 완료되었다! 이제 정말 끝이구나 싶어서..  다 끝나고 8500원 결제하려고 하는데!!! 카드만 된다고 하심.. 난 오히려 공기관이라 현금을 챙겨왔는데오히려 카드만 된다는 사실에정말 또 거절인가요?.. 왔다갔다한 나를 불쌍히 생각하신 착하디 착하신 경찰아저씨께서 대신 본인 카드로 긁어 주셨고, 내가 현금을 드렸다.. 정말 감사하다. 이렇게 3번만에 나는 무사히 국제면허증을 받급 받을 수 있었다.

 

여러분 여권+여권사진+결제카드  꼭 소지하시구요. 경찰서 가시기 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가능 기관인지전화로 물어보고 가세요!!! 꼬옥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