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만다의 알쓸신잡

[App추천] Myplate - 1000칼로리 다이어트 앱 추천! (칼로리 계산, 운동영상, 식단관리)

Amandaniel 2018. 3. 7. 12:12
SMALL

​[Myplate - 다이어트 앱 추천]
(칼로리계산, 영양분석, 운동영상, 식단관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필수인 똑똑한 어플을 공유하려고 해요. 이 어플은 무료버전과 프로버전이있는데,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고 특히 정말 알찬 정보가 많아서 꼭!!꼭!!! 추천드려요.


바로바로 ​​[myplate]라는 어플입니다. 저는 아이폰유저이다보니 안드로이드에도 이 앱이 출시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런데 대부분 아이폰에 출시되었다몀 안드로이드에도 출시되어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요즘 어플이 정말 많죠? 가계부라고만 쳐도 우루루루 나오는데, 거기서 정말 나한테 편하고 딱맞는 어플을 한번에 찾기는 어려운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저한테 필요한 어플이 있다면, 관련된 어플을 ​모조리 다운받고 하나씩 들어가서 살펴본 후 사용을 결정하곤 해요. 그래서 여러분께 추천드리는 어플은 정말 좋!!기!!때!!문!!에!! 추천드린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myplate]어플은 정말 “다이어트 필수 앱”이라고 소개해야 할 것 같아요.

- 칼로리계산 (먹은음식, 운동 등등)
- 운동영상
- 식단관리
- 영양성분관리
- 목표관리

위의 저 내용이 다들어있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은 운동영상만 있거나, 그냥 단순히 음식을 검색해서 그 음식의 칼로리가 얼만지만 찾는 어플이 많죠. 그리고 요즘은 하도 어플이 많아서 “운동, 식단, 칼로리”등등 관리가 한번에 되는 어플은 무조건 “유료”더라구요. 그래서 좌절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Myplate라는 어플을 찾았어요. (저는 미국스토어에서 다운받았습니다) 국내에서 출시한 어플은 아니라서 한국어가 기반은 아니지만, 다이어트 용어에 어려운 영어는 별로 없으니까요.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이제 속속히 어플을 보여드릴게요.





칼로리계산 & 기록

[1] 이렇게 첫 메인페이지에는 하루동안의 CONSUMED -먹은 칼로리, BURNED - 쓴 칼로리를 계산해서 종합적으로 보여줍니다. 우선 맨위에 BAR부분 부터 보면 여기는 하루동안 정해놓은 목표칼로리(저는 1200칼로리)와 지금까지 먹은 칼로리, 그리고 소모한 칼로리를 자동적으로 계산해서 진짜 내가 오늘 얻은 칼로리를 보여줍니다. 위의 초록색 바를 보면서 저녁에 아주 간단하게 '내가 이만큼 먹었구나'하고 쉽게 조절할 수가 있어요. 매일 손으로 받아적고 기록하기 참 어렵잖아요. 이건 어플키자마자 한눈에 딱 보여주니까 정말 쉬워요.

[2] 먹은 칼로리를 기록하는건 하나하나씩 적어서 기록하는게 아니라, 하늘색동그란 BREAKFAST/LUNCH/DINNER/SNAK부분을 눌러서 먹음 음식은 검색해서 누르기만 하면된답니다. 올라와있는 음식목록이 굉장히 다양하고 많아서, 웬만한 음식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하다못해 바코드가 있는제품은 바코드로 찍기만하면 촥! 뜬답니다. 

[3] 그리고 또 좋은점은 다이어트 목표칼로리를 그냥 막무가내로 1000칼로리!이렇게 잡는게 아니에요!
나의 개인정보(몸무게, 키, 운동량)과 일주일에 얼만큼 감량하고싶은지를 적으면 영양 균형을 고려해서 어플이 자동적으로 하루 몇 칼로리로 추천해줘요. 저는 일주일에 2KG감량하고 싶다고 했더니 하루 1200칼로리를 먹도록 했더라구요. 본인이 그냥 수동으로 정하고 싶으면 저 AUTOMATIC을 해제하면 됩니다!



영양소 관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1] 이제 두번째페이지를 누르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오는데요. 제가 먹은 소비한 칼로리를 그냥 뭉뚱그려 1193칼로리 먹었고 뜨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소비한 칼로리 안에서도 '탄수화물은 어떻게 되고, 지방은 어떻게되고, 단백질은 어떻게 되는지 보여줍니다' 개인정보에 가면 지방/탄수화물/단백질의 퍼센트%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전체 100%에서 '단백질40%, 지방30%, 탄수화물30%'으로 조정했더니, 그 안에서 내가 목표치를 넘었는지를 볼 수 있어요. 

[2] 구체적으로 나트륨, 식이섬유, 콜레스트롤의 섭취량까지 보여줍니다. 왜냐! 우리가 음식을 기록할때 검색했던 목록들안에 이미 구체적인 정보가 다 들어있었기 떄문이죠! 정말 착하죠 ㅜㅜ 일일히 적지 않아도, 검색하나로 세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 

[3] 그리고 장기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하루의 칼로리만 아니라 주단위, 월단위로 비교가면서 관리해야하는데요. 세번째 부분이 그 비교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이번 주뿐만아니라 한달, 3달, 6달 등 월단위로도 비교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저 파란색 목표치를 넘어서지 않게 꾸준하게 칼로리를 유지하고 있는지 볼 수 있어서 괜히 다이어트 할맛을 준답니다. 





개인맞춤정보, 운동영상, 커뮤니티

[1] 이렇게 개인설정에 들어가면, HEIGHT-키 / ACTIVITY LEVE-운동량 / WEIGHT-현재체중 / WEIGHT GOAL-목표체중 / WEEKLY TARGET-주목표치(한주에 얼마나 감량하고 싶은지) 를 언제든지 수정하고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 정보를 기반으로 제가 매일 소비할 수 있는 칼로리 수도 정해주구요!

[2] 다양한 운동영상도 제공해주고 있어요. 정말 좋은거는 운동 시간 + 소모 칼로리가 같이 나와서 뭔가 더 자극해주는 기분! 10분운동하면 100칼로리? 오케이 하겠어! 이렇게 기분좋게 할 수 있어요. 사실 유료로 전환하면 더 더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지만, 저는 무료로도 충분한거 같아요! 

[3] 마지막으로 커뮤니티라는 페이지가 있는데요. 운동에 관한걸 물어보거나, 다이어트 질문, 혹은 내가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는 사진을 공유해도 좋아요. 어떤 사람들은 본인이 먹은 식단을 올리면서 다이어트의 성취감을 갖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여기에 제가 잘 모르는 '영양소와 관련된 질문'을 올렸어요.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퍼센트%를 어떻게 잡는게 효과적인지요! 나중에 답변이 올라오면 공유드릴게요. 



이렇게 정말 똑똑한 다이어트 어플이에요. 사실 저는 정말 독하지 못해서, 지금이때껏 한번도 다이어트란 것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요 ㅜㅜ.. 그래서 뱃살과 팔뚝살을 평생 갖고 살았죠. 그런데 이제는 정말 살을빼야겟다 싶었는데, 진짜 단기로 막 굶거나 운동을 엄청 빡세게하거나 하는것은 정말 못하겠더라구요. 한다고 해도 1-2일이면 식욕이 터져서 못참구요.. 그래서 천천히 장기전으로 체질을 바꾸기로 했어요. 하루에 1000-1200칼로리를 소모하면서 조금씩 바꾸는거죠! 카라의 허영지씨도 이 방법으로 살을 뺏다고 하더라구요. 1000칼로리 안에서 잘 관리해서 먹으면 되니까, 식욕을 억제못해서 생기는 실패는 없어요! 그냥 내가 정말 무언가 먹고싶을때 그걸 적당히 먹고, 다음 식사에서 다른부분을 줄이거나 하면 되니까요! 

이 어플로 저도 이제 막 장기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있는데, 여러분들도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어요 : )
저도 종종 후기를 올릴게요! 



LIST